2016년에 제가 바라는 울산지구회

ROTC 동문이 아래와 같이 ROTC 울산지구회가 금년에 해주었으면 하는 바램을 글로 보내 주셨습니다. 집행부에서 겸허하게 받아들여 반영 하도록 하겠습니다.

충성 …
제가 바라는 울산 지구회에서 했으면 하는 과제를 다음과 같이 제안 합니다.
1. 회칙개정을 통한 동호회,기수회(수기회포함) 활성화 방안에 대한 보완이 필요하다고 생각 합니다.
예) 동호회 주관행사, 기수별 모임, 산행대회 및 골프대회 할때 행사비를 어떻게 지원 하는지를 규정합니다.
기수회 창립금 및 스폰, 기수회 협약식등이 이루어져 기수회를 활성화 하는 것이 필요 합니다.
기타 동호회 활성화를 위해 밴드 공지란 지정 및 1인 1개이상 동호회 가입 운동을 전개 해야 합니다.

2. 비즈니스 (사업홍보교류, 경조사, 봉사업무 총괄 동호회) 모임을 만들어 사업 성공을 위한 세미나와 스타자녀 육성, 불우 동문 돕기, 지구회관 건립기금 모금사업, 경조사 및 봉사업무를 추진 하면 좋겠습니다.

3. 군문화가 바뀐 지금 우리 울산지구회 전통을 확립 전수할 필요가 있을듯 합니다
예) 우리의 전통은 3무 1존 입니다.
그러나 가능하면 동문 업체를 이용하고, 동문들의 인맥을 연결해서 도움을 주는 상부상조 기반이 마련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동문들 경조사가 생기면 많은 사람들이 참석하도록 했으면 좋겠습니다.

4. 자랑스런 ROTC 의 품위를 지키는 기본 자세 확립이 이루어 졌으면 좋겠습니다.
선배, 동기, 후배간 “존경, 우정, 사랑”을 모토로 한 동문간 인격을 존중하고 선후배간에 무리하게 지시하기 없기
회원간 자존심 짓밟거나 핸디캡 건드리지 말고 칭찬하기
의결된 사항은 무조건 밀어주고 함께 실천하기
다른 의견은 선동하지 말고 회의나 사후 모임시 조용한 어조로 제안하기
일찍 가거나 늦게 나온 회원이 먼저 인사하기
비회원 동석 상태에서 흡연시 선배님에게 양해 구하기
뒷정리는 집행부가 하되 자기가 사용한 비품과 버린 쓰레기는 자기가 정리하기
행사 진행시 서로 칭찬하고 격려하며 일심동체가 되어 일사천리로 진행하고 품평과 지적은 사후토의에서 하기

위 사항 이외에도 사람이 살아가는 데 있어서 마땅히 지켜야 할 바른 도리가 상실된 회원간에는 사적인 문제가 있으니 뒷담화 하지말고 상대방이 필요한 것을 우선 경청하여 당사자들끼리 조용히 해결하되 해결이 어려울 경우 지구회 집행부 또는 이사회 회의를 통해 본 회에 도움을 요청하기

5. 회계통장, 조직, 사업을 일목 요연하게 정리하여 홍보하는 것이 필요 합니다.
영화관람, 자녀 병영체험, 동호회 주관 각동 대회, 경조사, 산하단체 행사, 대외활동등도 홍보 하는것이 필요 합니다.

6. 홈페이지 개선 및 대체방안 검토가 필요 합니다.
7. 집행부 워크샵을 개최 하여 업무분장 및 임원들 업무 주지는 반드시 필요할듯 합니다.

2016년 집행부에서 기틀을 잡아 주시면 후배들 기수에서는 일취월장하여 멋진 ROTC 울산 지구회로 나아갈수 있다고 생각 합니다.
충성 …